SK하이닉스, 내달 美 나스닥 상장…45조 끌어와 시설투자 '올인' — 위클릿

네이버 뉴스 랭킹 · portal — 위클릿 실시간 이슈

핵심 요약

이슈 배경

SK하이닉스는 인공지능 반도체 시장의 폭발적인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대규모 설비 투자가 필요한 상황이에요. 미국 증시 상장은 자금 조달 창구를 다변화하고 글로벌 기업으로서의 위상을 높이기 위한 결정이에요. 이번 상장이 성공하면 반도체 클러스터 구축 등 미래 성장 동력 확보에 속도가 붙을 전망이에요.

이슈 개요

네이버 뉴스 랭킹 가 보도한 포털 이슈입니다. 관련 매체 교차 검증이 확보되는 대로 묶음 정보로 확장됩니다.

매체별 보도 요약

다음 뉴스: SK하이닉스, 내달 美 나스닥 상장…45조 끌어와 시설투자 '올인'

노컷뉴스: SK하이닉스, 내달 美 나스닥 상장…45조 끌어와 시설투자 '올인' — 글로벌 메모리 반도체 선도기업으로 꼽히는 SK하이닉스가 미국주식예탁증서(ADR) 발행을 통해 다음 달 10일(현지시간) 미국 나스닥 시장에 상장될 예정이다. 이 절차를 위해 신주 발행이 이뤄지는데, 그 규모가 최대 45조 원이 넘는다.

위클릿에서 보기

관련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