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개요
네이버 뉴스 랭킹 가 보도한 포털 이슈입니다. 관련 매체 교차 검증이 확보되는 대로 묶음 정보로 확장됩니다.
매체별 보도 요약
전자신문: 한 입만 더?… 하루 '이 것' 30g만 더 먹어도 '위암 위험 9%' 높아진다 — 햄과 소시지, 베이컨 같은 육가공 식품을 매일 추가로 섭취할 경우 위암과 식도암 발생 가능성이 높아질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발표됐다. 4일(현지시간) 뉴욕포스트는 유럽 대규모 코호트 연구 자료를 분석한 결과 육가공품 섭취량 증가가 일부 소화기계 암 발병 위험과 관련성을 보였다고 보도했